1-title_bg.jpg



Home > 문화활동 > 독서회

 
작성일 : 24-04-26 10:50
독서회저널(319호)- <고통 없는 사랑은 없다> 정호승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16  

고통 없는 사랑은 없다

 

지은이 : 정호승

 

 

정호승은 50여 년 동안 시를 써 왔으니 아주 오래된 시인입니다

 

그래도 5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나는 시를 모른다라고 말합니다.

산다는 일이 무엇을 이루는 일이 아니 듯, 시 또한 무엇을 이루는 것이 아니며 시인이 한 편의 시를 남기기 위해서는 평생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는군요.

표제 고통 없는 사랑은 없다는 김수환 추기경께서 남기신 말씀에서 가져왔고 인생이라는 빵을 만드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재료 두 가지는 바로 사랑과 고통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책이 내 인생이라는 빵을 만드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재료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합니다.

 

법정 스님께서는 시를 읽으면 피가 맑아진다고 하셨는데 이 책을 통해 부디 당신의 영혼의 피가 시냇물처럼 맑아지길 기도드린다고 합니다.

 

화창한 5월의 문턱에서 정호승의 시와 산문을 만나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그의 바람처럼 영혼이 깨어나는 듯 맑은 시와 기도를 닮은 따뜻한 산문들은 오랫동안 마음에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5월의 찬란한 초록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 도서추천위원 : 김경심

 


 
   


협회개요 인사말 임원소개 사업소개 협회소 조직도 오시는길 생애설계 생애설계 생애설계뉴스 전문가칼럼 도서자료 생애설계사 생애설계 자격증 자격시 커리큘럼 회원공간 가입안내 회원사안내 회원동 Help Desk FAQ Q&A 공지사항 생애설계교육지원사업 생애설계교육 생애설계강사 MyPage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협회개요 인사말 임원소개 사업소개 협회소 조직도 오시는길 생애설계 생애설계 생애설계뉴스 전문가칼럼 도서자료 생애설계사 생애설계 자격증 자격시 커리큘럼 회원공간 가입안내 회원사안내 회원동 Help Desk FAQ Q&A 공지사항 생애설계교육지원사업 생애설계교육 생애설계강사 MyPage 로그아웃 마이페이지